블록체인 기술로 전자책의 진정한 소유권 확보가 가능해진다.

공지사항

블록체인 기술로 전자책의 진정한 소유권 확보가 가능해진다.

e쟁이 0 14694

555747dc136035182d70aa5b2951c115_1575858817_5559.jpg

[퓨처타임즈=문소영기자] 대다수의 출판사는 전자책을 암호화하기 위해 DRM을 사용하고 Amazon과 같은 일부 소매 업체는 자체 포맷을 가지고 있다. 출판사들은 당신이 eBook을 구입할 때 단순히 라이센스에 대한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다. 진정한 소유권은 없다. 이로 인해 전자서점이 사업을 중단하고 시스템을 종료하면 전자 서적을 구입한 사람은 불행히도 디지털 형식에 대한 신뢰의 위기를 겪는다. 블록체인 기술은 전자책과 관련한 게임을 변화시켜 결국 우리에게 진정한 소유권을 부여한다.

 

블록체인은 무엇인가?

블록체인은 온라인 자산이 전 세계적으로 판매 및 유통되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특수 유형의 분산 데이터베이스 또는 원장이다. 블록체인 원장에서 디지털 자산 거래는 블록으로 기록된다. 각 블록에는 타임 스탬프와 이전 블록에 대한 링크가 있으며 블록은 단독으로 작동 할 수 없으므로 트랜잭션이 변조되지 않도록 보호된다. 이 기술은 Bitcoin과 같은 디지털 통화에서 이미 사용되어 각 거래의 적법성을 보장한다. 출판에 적용되는 블록체인은 발행인이 디지털 제품을 호스팅, 배포 및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위조 및 불법 복제에 대한 강력한 보호 수단이다.

 

누가 eBook 블록체인을 개발하고 있을까?

전자 책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중인 두 회사가 있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둔 Scenarex와 지브롤터와 라트비아에 본사를 둔 Publica 두 신생 전자 책 플랫폼이다.

 

전반적인 개념

오늘날의 e-book: 블록체인 신생 기업의 기본 개념은 기존 디지털 컨텐츠 배포 시스템보다 더 실질적인 소유권, 즉 실질적인 기술적 문제를 모방하는 것이다. 아이디어는 디지털 소유를 용이하게 하는 블록체인의 두 가지 속성을 사용하는 것이다. 첫째, 블록체인은 소유자가 없으므로 블록체인에 대한 파일 소유권 레코드는 Amazon 또는 Barnes&Noble과 같은 중앙 배포자에 의해 제어되지 않는다. 둘째, 블록체인이 불변하므로 시스템이 전자책을 소유하고 있는 블록체인에 항목을 넣으면 전자책을 구입할 때 사용했던 기술을 보유한 공급 업체가 사라지는 경우에도 해당 항목이 영원히 머물러 있게 된다. 사업: 그리고 전자책을 다른 사람에게 팔면 또 다른 항목이 블록체인에 저장되어 그 블록체인이 변경되지 않고 영구적으로 유지된다.

즉, 블록체인은 사실 이후에 제 3자가 보안 및 제어 할 수 없는 소유권 이전을 가능하게 한다. 그러나 소유권을 모방하는 데에는 수백만 명의 가장 친한 친구에게 사본을 보내거나 소외 후 자신의 사본을 보관할 수 없는 등 다른 측면이 있다. 이를 위해서는 DRM이 필요하다. 파일은 암호화 되어야 하며 토큰은 대부분의 DRM 시스템에서 암호화 키 및 사용 규칙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데 사용되는 실제로 향상된 버전의 라이센스 파일이다. 블록체인 스타트업은 기존 및 신규 앱 개발자가 새로운 형식을 읽을 수 있도록 API를 개발해야 한다.

ISBN 번호와 함께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전자책은 해시를 사용하고 있으며, 구입한 사람이 완전히 개별화되어 있다. 해시는 중앙 서버에 저장되어 읽을 수 있지만 개인 정보는 사용할 수 없다. 암호화 통화와 마찬가지로 개별 노드에 저장할 수도 있다. 노드를 호스팅하는 사람들에게는 실제적인 인센티브가 없지만, 도서관과 서점에서는 이를 할 의향이 있다.

블록체인은 진정한 전자 책 소유권을 가능하게 하며, 이것이 성공하면 진정한 중고 전자 서적 시장이 폭발 할 수 있다. 전용 해시 파일이 있는 전자 서적을 소유하고 있다면 소유권을 다른 사람에게 양도 할 수 있으며 해시 파일을 모니터링 하는 서버가 이를 인식한다.

마무리를 하자면, 전자책을 위한 블록체인의 주요 이점은 중개인 축소, 사용자 권한 부여, 고품질 데이터, 프로세스 무결성, 투명성 및 위조 방지이다. 도전 과제에는 규정 상태에 대한 명확성 부족, 엄격한 보안, 개인 정보 보호 및 제어 기능을 갖춘 방대한 컴퓨팅 파워에 대한 요구가 포함된다. 이것은 다른 방법보다 높은 비용을 추가하여 블록체인을 고급 옵션으로 만든다. 그러나 이 높은 기술 비용은 불법 복제 및 저작권 침해에 대한 비즈니스 비용과 균형을 이루어야 하며, 이는 천문학적 일 수 있다. 콘텐츠는 가치가 있으며 게시자가 콘텐츠를 보호해야 한다.

블록체인은 전자책을 위한 최고의 암호화 시스템이라고 생각한다. 작고 가벼우며 전자 리더 또는 전자 책 응용 프로그램에서 쉽게 사이드로드 할 수 있다. 디지털 워터 마크가 있는 전자 책과 마찬가지로 사용자는 원하는 모든 장치에 로드 할 수 있다. 이러한 모든 앱과 전자 독자는 전자책을 읽는 데 API가 필요할 수 있지만 전자책 자체는 간단하고 우아하다.

http://www.future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259
저작권자 © 퓨처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퓨처타임즈(http://www.futuretimes.co.kr) 

0 Comments